음식점 원산지표시제
소 이력제 도입 공헌
한우산업 발전 구슬땀

 

(사)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안병우)는 지난 12일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 수상자에 전국한우협회 김영원 전무<사진 오른쪽>를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수상자인 김 전무는 우수 개인 후원자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나눔축산운동본부에 정기 기부를 하고 있다. 

특히 전국한우협회에서 한우산업의 발전과 회원농가의 공동이익 및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국민의 식량안보에 기여하는 등 축산업 발전에 선도한 공로가 인정돼 3월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에 선정됐다.

한편 김 전무는 충북대 축산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종축개량협회에 입사해 가축 개량 전문가로 일하다가 1999년 전국한우협회로 자리를 옮겨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와 소 이력제 도입 등 주요 제도 도입을 위한 실무 책임자로 활약했다. 

김영원 전무는 정책지도국장, 유통사업국장 등을 두루 역임했고 24년간 협회 조직화와 한우산업 발전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며 현재에 이르고 있다.

안병우 상임공동대표(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나눔축산운동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신 김 전무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소비자·농업인·축산인의 행복한 동행에 초석을 마련해주신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2019년3월에 제정한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은 지금까지 총 54명의 우수 후원자에게 수여됐으며 김 전무는 올해 들어 네 번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