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원·하얀희·국미진 학생 교직원 합성초교 조은희씨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 경연대회 수상자가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부문별 대상 수상자로는 △우유 포스터(초) : 안산 덕성초등학교 박주원 학생 △우유주제 에피소드(중) : 하동 옥종중학교 하얀희 학생 △우유주제 UCC(고) : 담양고등학교 국미진 학생 △우유급식 사진(교직원) : 김해합성초등학교 조은희 보건교사가 각각 선정 됐다. 낙농진흥회는 세계학교우유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학생·교직원 참여 경연대회’의 입상작 89점을 선정 발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및 트로피를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 약 1개월간 전국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유 포스터, 우유주제 에피소드, 우유주제 UCC, 우유급식 사진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1129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해1300여점의 많은 작품이 출품됐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 모두가 학교우유급식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경연대회를 매년 개최하여 우유의 가치에 대한 이해와 학교우유급식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 학교우유급식 확대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입상 작품은 ‘아이러브밀크 홈페이지(www.ilovemilk.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9월 28일 더케이호텔서울(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에서 개최되는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