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 직거래 인터넷 방송

 

산지직거래형태의 사이버 거래 시스템이 출범했다. 태우그린푸드는 지난 19일 서울 마장동소재 태우그린푸드 사옥에서 사이버경매 및 산지 직거래 인터넷 방송 서비스 개막식<사진>을 개최하고 본격 가동을 알렸다.

태우그린푸드는 시험 운영 중이던 사이버 경매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운영해 출하자(사육농가)와 구매자(육가공업체, 도소매, 정육점 등)의 편리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면 기존 경매방식에서 발생하는 상장수수료(1.5%), 중매수수료(1.43%)를 절감할수있게 된다. 사이버 경매 및 산지 직거래 인터넷 방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수료 절감 및 경매참여로 인한 불편함(공판장 방문, 시간 등)을 해소할 수 있고 유통비용 최소화(수수료 20만 원 이상 절감)로 한우 소비자가격의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게 그들의 설명이다.

또한 출하자와 구매자 간 사전예약 등 출하 시기를 원활히 조정 할 수 있고 육가공업체는 안정적으로 원료육 구매가 가능해 가공장의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규근 대표이사는 “사이버 경매 및 산지 직거래 인터넷 방송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개정 등 해결해야할 문제가 남아 있지만 관련 기관 및 생산자단체와 협조하고 유통 마진을 줄여 출하자와 구매자가 상생하는 방송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