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충남지역본부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최근 제15회 구구데이를 맞아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학교급식행사의 일환으로 치킨 나눔행사<사진>를 가졌다.

지난 11일 천안 북일고에서 가진 치킨나눔행사에는 유찬형 본부장, 조두식 천안시지부장, 천안축협 정문영 조합장, 대전충남양계농협 임상덕조합장, 북일고 강선일 교장선생님과 학생대표 등이 참석, 완전식품인 계란과 서민의 단백질 공급원인 양계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유찬형 본부장은 “요즈음 닭고기와 계란에 대한 일부 부정적인 보도가있었지만 닭고기와 계란은 우리 몸에 좋은 필수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건강식품이고 농협에서는 한창 자라나는 학생들이 먹는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농축산물은 안전한 농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최근 AI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위해 우리 닭고기를 많이 사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경우 기자

 

농협경기지역본부

 

농협경기지역본부(본부장 한기열)는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협유통센터에서 안전성이 확보된 구운계란과 순살치킨 시식행사 <사진>를 진행하고 생닭(볶음탕용, 1kg)을 3000원(정상가 6700원)에 할인판매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구구데이(9월9일)를 기념해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기열 농협경기지역본부장, 김성식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장, 송복근 대한양계협회경기도지회장, 임한호 김포축협조합장, 장주익 수원축협조합장 등이 참석해 방문고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식행사를 했다.

한기열 본부장은“이번 살충제 사태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위생·안전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계란·닭고기 생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농협에서 판매되는 계란·닭고기는 정부 안전성검사를 통과한 것으로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된다”고 당부했다. 박정완 기자

 

농협강원지역본부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건영)와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7일 농협강원지역본부 직거래장터 행사장에서 제15회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 행사<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AI발생과 살충제 검출 계란 여파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국내산 닭고기의 안전성 및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춘천의 대표적인 닭고기음식인 닭갈비 시식행사로 진행하여 국내산 닭고기의 소비촉진에 기여 하고자 마련됐다.

직거래장터에서 농축산물을 구입하면 목우촌 계육가공품(석쇠구이 닭가슴살)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고객감사 이벤트와 춘천시 중앙로 소재 유치원생을 초청하여 닭모양 페이스페인팅 체험행사도 함께 실시했다.

김건영 본부장은 “올해는 지속적인 AI발생과 살충제 검출 계란여파로 양계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러한 소비촉진행사로 농가의 축산물 판로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희청 기자

 

농협경남지역본부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이구환)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9월9일 구구데이’를 기념해 농협하나로유통 김해유통센터에서 경남도, 대한양계협회 부산경남 도지회와 공동으로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닭고기와 계란 시식 및 한정판 할인행사<사진>를 진행했다.

지난 8일 개최된 기념행사에는 경남도 양진윤 축산과장, 경남농협 이성환 경제부본부장, 최완해 김해유통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농협경남지역본부는 구구데이(99-day)는 예로부터 닭을 불러 모을 때 ‘구구’라고 부르던 것에서 착안해 매년 9월 9일을 ‘모두 불러 모아 닭고기와 계란 먹는 날’로 지정하고, 지난 2003년부터 소비촉진 및 홍보 행사를 15회째 개최하고 있다. 김점태 기자 jtkim@chukkyung.co.kr

 

농협전남지역본부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는 구구데이(9월9일)를 맞아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지난 8일 농협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맛 좋고 영양 많은 닭고기와 계란 소비촉진 행사’<사진>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축산물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돕고, 닭고기와 계란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무료시식 및 할인행사를 함께 실시했다.

이흥묵 본부장은 “구구데이를 맞아 영양많고 안전한 닭고기와 계란을 맛있게 드시고, 앞으로도 우리 닭고기를 더욱 사랑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구구데이를 기념해 닭고기와 계란을 정상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염승열 기자

 

농협전북지역본부

 

전북농협(본부장 강태호)은 지난 9일 ‘제 15회 구구데이’를 맞아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심순택)와 공동으로 관광객 왕래가 많은 전주 한옥마을 인근 풍남문 광장에서 닭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행사를 가졌다.

행사장에서는 한옥마을을 방문한 관광객 및 시민에게 튀긴 닭과 구운 계란을 무료시식으로 제공하고 닭고기와 계란의 우수성을 담은 전단지를 배부하여 구구데이의 의미를 홍보하였다.

전북농협 김형만 부본부장은 “닭고기와 계란은 1고 3저 식품이다. 즉 고 단백질, 저 지방, 저 칼로리, 저 콜레스테롤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완전식품이다”고 말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께서 구구데이의 의미를 알고 닭고기와 계란을 일상적으로 애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농협은 시식행사와 별도로 익산시, 정읍시, 임실군의 복지시설을 방문하고 생닭 350마리를 증정하여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