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치즈불고기만두’

 

농협경제지주 축산지원부는 지난 11일 ‘제2회 우유·치즈요리 페스티벌’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국민 우유소비촉진을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농협축산경제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6월 중순부터 한달 간 공모전 전문사이트인 더콘테스트에서 개최됐으며, 총 103건의 다양한 우유·치즈요리 레시피가 접수되었고 총 886명이 온라인 대중투표에 참여했다.

총상금 200만원 규모로 진행되었던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전문심사위원단의 내부심사와 온라인 대중투표를 통해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2작품, 인기상 10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서윤아씨의 ‘코티지 치즈 불고기 만두’가, ‘간단하게 만드는 치즈 인절미’의 서현정씨가 치즈부문 우수상을, ‘우유쨈을 활용한 치즈머핀’의 성진영씨가 우유/유제품 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뜨거운 호응 속에 마감한 이번 레시피 공모전에 이어 ‘제2회 우유·치즈요리 페스티벌 UCC 공모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작품이나 본인만의 우유·치즈 레시피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맛깔나게 요리하는 쿡방, 맛있게 먹는 먹방까지 형식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2회 우유·치즈요리 페스티벌 UCC 공모전’은 8월 14일부터 9월 17일까지 더콘테스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총상금 6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 상금 200만원과 농협중앙회 회장상 표창을,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2명)와 장려상 수상자(4명)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 30만원과 농협중앙회 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대중투표를 통해 가장 인기가 많은 10작품을 선정하여 최고급 국내산 치즈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더콘테스트(http://thecontest.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병우 부장은 “이번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국내산 우유와 치즈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들의 아이디어와 품질이 매년 발전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의 국내산 우유와 치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우유 및 치즈 소비확대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후 진행되는 우유·치즈요리 UCC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