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6일까지 1차 레시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농협 축산경제가 주관하는 ‘제2회 우유·치즈요리 UCC페스티벌’이 시동을 걸었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 우유·치즈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1차 레시피 공모전, 2차 UCC 공모전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6월 15일부터 7월 16일까지 진행되는 레시피 공모전은 △우유·유제품으로 만든 요리 △치즈로 만든 요리, 두 부문에 출품할 수 있으며, 더콘테스트 홈페이지(www.thecontest.co.kr)에 접수하면 된다.

8월 14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되는 UCC 공모전은 △레시피 공모전의 수상 레시피와 △본인만의 우유·치즈를 활용한 레시피를 선택해 만든 쿡방, 먹방 등 재미있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제작된 다양한 영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레시피 공모전은 내부심사(70%)와 온라인 대중투표(30%)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UCC 공모전에서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농협경제지주 관계자 등 전문심사위원단의 내부평가(70%)와 온라인 대중투표(30%)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상금 80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 레시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과 농협중앙회장 표창을, 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농협중앙회장 표창을 수여한다.

안병우 축산지원부장은 “최근 국내 낙농산업이 원유 소비정체와 수입 유제품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산 우유와 치즈요리 레시피와 활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여 우유 및 치즈소비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작년 ‘우유 요리왕 CONTEST’ 최우수상 수상작인 ‘M.P.C 냉국수’영상은 오늘 뭐 먹지? 페이스북에 게시되어 영상재생 26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된 바 있으며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우수 작품들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농협 홈페이지, 각종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활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